내용증명 작성방법 2017
증거보전과 상대방에게 사실을 알리기 위해서 내용증명을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받는 사람입장에서는 썩 기분이 좋지는 않은 상황이겠죠?
대부분 계약 상황에서 상대의 계약 위반이나 계약 해지에 따라서 내용증명이 보내집니다.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용증명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용증명 작성방법을 알아두면 손쉽게 내용증명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내용증명 작성방법
내용증명 자체로 법률 효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수취인에게 특정 내용을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받는 사람에게 오는 부담감은 꽤 큽니다.
또한, 내용증명을 나중에 증거로 활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의사전달을 하는 것입니다.
내용증명 작성방법은 쉽습니다. 우선, ‘1372 소비자 상담센터’라는 곳을 검색을 통해 들어갑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하면 화면이 나오는데요. 상담신청 -> 내용증명 순으로 클릭을 합니다.
그렇게 하고 나면 내용증명 이용사례, 내용증명이 무엇인지 설명문이 나올 것입니다.
작성방법과 발송방법, 효력 발생시기에 대해 나옵니다.
그러면 샘플보기를 통해서 내용증명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예시를 보고 작성하면 조금 쉽겠죠?
사례를 보면 자신의 사례와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내용증명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고나면 내용증명 작성하기를 클릭을 하면 됩니다.
내용증명 작성사항에 대해서 나올텐데요. 양식에 따라서 작성을 합니다.
수신자, 발송인, 상품명, 계약일 등을 봅니다. 이런 것을 작성을 마치면 3부를 복사해야 합니다. 우
체국에 발송을 하고 사업자에게 1통, 발신자에게 1통을 가지면 됩니다.
내용증명을 우체국에 부칠때는 꼭 확인을 해야합니다.
쉽게 내용증명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셨을 것입니다.
단지, 정말 내용증명을 보내야 하는 상황인지 잘 판단을 해야하며,
내용증명을 보내면 상대방과의 관계 악화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을 고려하기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