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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증명 작성방법 2017

Event in 2017. 4. 10. 09:00

증거보전과 상대방에게 사실을 알리기 위해서 내용증명을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는 사람입장에서는 썩 기분이 좋지는 않은 상황이겠죠?

대부분 계약 상황에서 상대의 계약 위반이나 계약 해지에 따라서 내용증명이 보내집니다.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용증명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용증명 작성방법을 알아두면 손쉽게 내용증명을 보낼 수 있습니다.

 

 

 

 

 

내용증명 작성방법

 

내용증명 자체로 법률 효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수취인에게 특정 내용을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받는 사람에게 오는 부담감은 꽤 큽니다.

또한, 내용증명을 나중에 증거로 활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의사전달을 하는 것입니다.

 

 

 

내용증명 작성방법은 쉽습니다. 우선, ‘1372 소비자 상담센터라는 곳을 검색을 통해 들어갑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하면 화면이 나오는데요. 상담신청 -> 내용증명 순으로 클릭을 합니다.

 

 

 

그렇게 하고 나면 내용증명 이용사례, 내용증명이 무엇인지 설명문이 나올 것입니다.

작성방법과 발송방법, 효력 발생시기에 대해 나옵니다.

 

 

 

 

 

그러면 샘플보기를 통해서 내용증명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예시를 보고 작성하면 조금 쉽겠죠?

사례를 보면 자신의 사례와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내용증명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고나면 내용증명 작성하기를 클릭을 하면 됩니다.

 

 

 

 

내용증명 작성사항에 대해서 나올텐데요. 양식에 따라서 작성을 합니다.

수신자, 발송인, 상품명, 계약일 등을 봅니다. 이런 것을 작성을 마치면 3부를 복사해야 합니다.

체국에 발송을 하고 사업자에게 1, 발신자에게 1통을 가지면 됩니다.

내용증명을 우체국에 부칠때는 꼭 확인을 해야합니다.

 

 

 

 

쉽게 내용증명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셨을 것입니다.

단지, 정말 내용증명을 보내야 하는 상황인지 잘 판단을 해야하며,

내용증명을 보내면 상대방과의 관계 악화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을 고려하기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