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팬

쥐포 효능 간단 정리 요약





 

쥐포 효능

쥐포는 간식으로 많이 먹는데요. 특히 술안주로 많이 먹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그 효능에 대해서는 조금 둔감하신 분들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쥐포는 사실 건강에 좋은 간식입니다. 술 드실 때 드신다면 영양학적으로는 꽤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쥐포 효능

 

첫째, 혈관질환 예방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지게 해줍니다. 고지혈증,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단백질 보충

 

운동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연어나 닭가슴살을 먹는 것이 운동하는 사람으로서의 단백질 최고의 음식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간식으로는 쥐포를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쥐포는 지방이 적으면서 단백질은 많기 때문입니다.




 

셋째, 골다공증 예방

 

쥐포에는 칼슘 함량이 많이 있어서 어린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우유를 많이 먹는 아이들에게는 칼슘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꽤 맛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선호하기도 합니다. 집안에 아이가 있다면 가끔씩 쥐포를 같이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넷째, 성인병 예방

 

칼슘과 나이아신, 비타민B1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비타민B1의 경우에는 성인병을 막아주면서 음식에서 섭취하기 힘든 비타민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특히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쥐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쥐포 효능이 별로 없다고 느낄 수 있지만, 우리 몸에 생각보다 주는 효과가 많다는 것을 포스팅 보시면서 아셨을 것입니다. 조금 더 안심하고 드셔도 될 것 같네요^^


2018/02/22 - [건강식품 먹어두자!] - 파슬리 효능 무엇이 있는가?

2018/02/21 - [건강식품 먹어두자!] - 정어리 효능 무엇?

2018/02/20 - [건강식품 먹어두자!] - 천궁 효능 무엇이 있을까?

2018/02/18 - [건강식품 먹어두자!] - 천혜향 효능 무엇?

2018/02/17 - [건강식품 먹어두자!] - 쭈꾸미 효능 생각보다 많다!